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모바일 앱 출시
상태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모바일 앱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 통해 언제든지 사업 현황 관리/확인 가능…예약/주문 현황 실시간 알림도 제공

[데이터넷]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지역 사업자들의 손쉬운 사업관리를 지원하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는 통합검색, 지도 등 네이버의 여러 플랫폼에 지역 사업자가 업체를 노출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업체를 등록한 이후에는 네이버 예약 파트너 센터에서 제공하는 예약, 테이블 주문 등 사업 과정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툴을 무료로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플레이스 앱은 PC 버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 적합하게 호환한다. 특히 네이버는 여러 가지 시스템을 동시에 활용하기 어려운 모바일 환경을 고려해 업체정보관리 시스템인 ‘스마트플레이스’와 비즈니스 툴 관리 시스템인 ‘예약 파트너 센터’를 통합해 제공한다. 따라서 사업자들은 일원화 된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업자들은 언제든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사업 현황을 확인/관리할 수 있다. 예약/주문 현황을 실시간 알람으로 전달해주는 기능을 통해 바쁜 업무 중에도 고객의 요구사항을 놓치지 않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일시 휴업, 메뉴 품절 등 고객에게 알려야 하는 정보를 업데이트 할 수 있어 한층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글레이스CIC 박일순 리더는 “많은 사업자들이 모바일 앱을 이용해 언제든지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해 보다 효과적인 사업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내 가게가 언급된 리뷰들을 한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리뷰 모음 기능, 이용자 통계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업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와 제휴하고 있는 식자재 쇼핑몰 ‘식봄’과 스마트플레이스 앱 출시를 기념해 앱 내 ‘식자재 주문’을 통해 식자재를 구입하는 음식점 업종 사업주에게 2만원 할인혜택을 연말까지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전용이며, iOS 환경에 호환되는 버전은 내년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