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국내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시장 확대 도모
상태바
와이즈스톤, 국내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시장 확대 도모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퍼런스서 ‘에그플랜트’ 소개…전문가 강연·전시 부스 시연 통해 솔루션 활용법·미래상 제시

[데이터넷]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이 소프트웨어 테스팅을 주제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에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그플랜트(에그플랜트)’를 소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에그플랜트는 차별화된 이미지 인식 기술을 통해 실제 사용자가 보는 화면 그대로를 인식함으로써, 테스트 개발 기술과 무방하게 테스트 한다. 또한 사용자 경험(UX)을 기반으로 한 모델링 기능으로 테스트 결과를 스스로 학습해 최적화된 테스트를 제공한다.

특히 에그플랜트는 디바이스, 브라우저, 플랫폼 등에 상관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에그플랜트를 처음 도입하는 기업이라도 사용하던 테스트 디바이스나 환경 등에 즉시 적용 가능하다.

와이즈스톤은 이번 행사에서 전시 부스를 마련, 에그플랜트로 PC와 모바일 기기를 제어하는 자동화 테스트 데모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와이즈스톤 테스팅 솔루션 센터 고태우 이사는 ‘테스트 자동화 도구 도입 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해 국내 고객사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에 맞는 테스트 자동화 도구 선정 방안과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 테스트 자동화 도구의 현재와 미래 등에 관해 발표했다.

고태우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테스트 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에그플랜트’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며 “우리나라는 일본이나 유럽에 비해 테스트 자동화 시장이 매우 작고 뒤처져 있다. 반대로 이는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임을 의미이기에 앞으로도 와이즈스톤은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확산과 솔루션 전문가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스톤은 지난 8월 국내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에그플랜트 테그니컬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