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NXP i.MX 평가 플랫폼용 무라타 IoT 솔루션 공급
상태바
마우저, NXP i.MX 평가 플랫폼용 무라타 IoT 솔루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10.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 소개(NPI)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주문 당일 선적 가능한 NXP i.MX 평가 플랫폼 및 임베디드아티스트(Embedded Artists) i.MX 플랫폼에 필요한 무라타(Murata)의 IoT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무라타, 사이프레스, NXP, 임베디드아티스트가 협력해서 생산하는 이번 제품들은 IoT 제품 개발자들에게 믹스앤매치(mix-and-match) 방식의 무선 연결 기능 및 처리 솔루션을 제공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 배터리 전원식 IoT 장치부터 산업용 장비, 커넥티드 카의 서브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무라타는 임베디드아티스트와 힘을 합쳐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기능을 기존 NXP 및 임베디드아티스트 i.MX 개발 키트에 집적시켰다. Arm 코어텍스 코어 기반의 i.MX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성능과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유연한 사용성 간 격차를 줄이면서도 비용 또는 전력 소비량이 증가하지 않도록 설계됐다. 사이프레스의 견고한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성능이 결합된 장치를 기반으로, 무라타의 무선 모듈과 NXP i.MX 시리즈의 다양한 동급 최고 프로세서가 결합됐다.

이 플랫폼 솔루션은 i.MX 6, i.MX 7 및 i.MX 8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RT 크로스오버 프로세서 등 확장형 데이터 처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이프레스가 제공하는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연결 솔루션은 1×1 802.11a/b/g/n/ac, 2×2 802.11ac,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NXP i.MX 플랫폼의 경우, 무라타 uSD-M.2 어댑터가 플랫폼에 있는 마이크로SD 슬롯에 연결돼 전력 및 WLAN-SDIO를 제공한다. 무라타의 어댑터는 M.2 커넥터를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임베디드 아티스트 타입 1DX, 1MW, 1LV 및 1CX M.2 EVB를 연결해서 IEEE 802.11b/g/n 및 블루크스/BLE력 연결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개별 하드웨어 플랫폼 및 관련 소프트웨어는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하도록 인증을 획득해 설계 주기가 단축된다. NXP의 리눅스 보드 지원 패키지 및 MCUXpresso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에 더해 NXP가 선호하는 파트너인 임베디드아티스트의 와이파이 평가 키트에 직접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솔루션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