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사이버제트 스마트폰 측정 툴 ‘F.O.X’ 인수
상태바
애드저스트, 사이버제트 스마트폰 측정 툴 ‘F.O.X’ 인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10.1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수개월 내 파트너·고객에 원활한 운영 전환 보장 예정

[데이터넷] 애드저스트(Adjust)는 마케팅 에이전시 사이버제트(CyberZ)로부터 스마트폰 앱 광고 효과 측정 툴 ‘Force Operation X’(F.O.X)를 인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애드저스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고도화된 모바일 경제에서 당사가 지속하고 있는 헌신과 투자를 더욱 확고히 했다.

인앱 광고 추적 및 측정 툴 ‘F.O.X’는 페이스북 모바일 측정 파트너 및 트위터 공식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기존 F.O.X 고객 중에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브랜드와 다수의 성공 사례가 포함돼 있다. 사이버제트와 애드저스트는 향후 수개월 내로 파트너와 고객에게 원활한 운영 전환을 보장할 계획이다.

크리스챤 헨켈(Christian Henschel) 애드저스트 CEO 겸 공동 설립자는 “애드저스트와 사이버제트는 많은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으며, 사이버제트의 글로벌 철학과 혁신을 위한 노력은 애드저스트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며, “사이버에이전트(CyberAgent)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애드저스트는 2018년 12월 데이터 병합 플랫폼인 Acquired.io를 인수했으며, 1월에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사이버 보안 및 AI 전문 스타트업 언보티파이(Unbotify)를 인수한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올해 유럽 최대 규모 펀딩 라운드를 통해 약 2억3000만 달러(약 2752억 원) 가까이 유치했다. 애드저스트는 투자 유치금을 제품군 및 인재 확보에 투자하고 현재 사업을 수행중인 지역 및 새로운 지역의 시장 점유율을 강화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사이버제트 아키라 이치카와(Akira Ichikawa) 이사는 “2009년 사이버제트를 설립한 이래 고객들이 스마트폰 마케팅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며, “애드저스트와 긴밀하게 협력해 마케터들의 활동을 통합하고, 세계 최고의 앱 구축을 지원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9년 설립된 사이버제트는 모바일 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미디어 구매부터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