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KT, 옥수수 5GX관서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기사승인 2019.09.11  10:39:51

공유
default_news_ad1

- 에스타일 기술 적용해 0.01초 오차 없이 10여개 영상 전송 구현…12일 방송 직후부터 시청 가능

   
▲ SK텔레콤이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 5GX관에서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멀티뷰 VOD로 서비스한다.

[데이터넷]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oksusu) 5GX관에서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12일 방송 직후부터 멀티뷰 VOD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육대 멀티뷰는 프로그램 시청자가 여러 화면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다. 예를 들어 아육대의 시구 종목을 멀티뷰로 시청하면 아이돌이 야구공을 던지는 장면과 공을 받는 포수를 별도 화면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응원석과 아이돌 그룹의 다른 멤버들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구현을 위해 e스포츠와 뮤직 멀티뷰에 사용 중인 ‘에스타일(S-Tile)’ 기술을 적용했다. 에스타일 기술은 10여 개 영상을 0.01초의 오차도 없이 분리하고 조합해 정확한 시점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에스타일 기술로 OTT 멀티뷰 시청자는 지연없는 화면과 오디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육대는 200명이 넘는 많은 아이돌이 참가해 7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는 프로그램 특성상 방송으로 나가는 화면에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다. 멀티뷰 서비스는 방송에 보여지지 않던 다양한 장면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현장의 느낌을 입체적으로 살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야구, 축구, 골프 등 스포츠 중계와 e스포츠, 음악방송 등에서 멀티뷰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아육대 멀티뷰는 시청자가 원하는 아이돌만 선택해 초고화질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아육대 멀티뷰 서비스는 9월 12일 방송 직후부터 옥수수 5GX관에서 제한없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MBC 아육대 프로그램 제작진은 “많은 시청자가 아육대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이돌 멤버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다”며 “이번에 SK텔레콤의 기술을 제작 단계에서부터 기획해 적용함으로써 어느 정도까지 팬들의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멀티뷰 기술로 고객들이 아이돌 멤버별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5G 기술을 영상 콘텐츠 제작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흥미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육대는 MBC가 추석특집으로 2010년부터 제작해 방송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프로그램 10주년을 맞아 남녀 아이돌 그룹 44개팀, 200여 명이 참가해 육상, 양궁, 씨름, 투구, 승부차기, e스포츠, 승마, 시구 등 7개 종목의 스포츠 실력을 겨룬다. 아육대는 추석을 전후해 9월 12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