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GS네오텍, 국내 게임사 대상 GCP 게이밍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9.09.06  09:24:28

공유
default_news_ad1

- 클라우드 CDN·쿠버네티스·빅쿼리 등 실습 통한 주요 기능 교육·체험

   
▲ 구글 클라우드 게이밍 워크숍 현장 전경

[데이터넷]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지난 5일 구글 클라우드를 시작하는 고객사를 위해 GCP(Google Cloud Platform) 게이밍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GCP 게이밍 워크숍은 게임사를 대상으로 한 이론 및 실습 관련 교육이 주가 됐으며, 참여한 게임사는 최신 GCP 활용 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 클라우드 CDN(Cloud CDN), 빅쿼리(BigQuery), 쿠버네티스 등의 실질적인 기능을 실습할 수 있었다.

워크숍은 총 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커리큘럼은 ▲GCP 개요 ▲게임사를 위한 구글 컴퓨트 엔진 ▲쉽게 알아보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 ▲데모로 알아보는 구글 스택드라이버 ▲NBA 게임 기록으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 ▲구글 클라우드 CDN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이번 워크숍은 GCP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필수적인 기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클라우드를 통한 경쟁력 증대는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인 만큼 최신 클라우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GS네오텍 이상오 클라우드 그룹장은 “게임사의 다양한 클라우드 니즈 충족을 위해 해당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 클라우드 선도 기업이자 CDN 기업으로서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경쟁력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워크숍은 게임 업계 현황 공유는 물론, 트렌드를 반영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보유한 노하우와 트렌드 공유를 위한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