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시스템 쿨링팬 ‘보라 디지털’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시스템 쿨링팬 ‘보라 디지털’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8.1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C 가공 알루미늄 소재 프레임 채택…견고한 내구성·고급스러운 외형 갖춰

[데이터넷]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리안리(Lian-Li)의 시스템 쿨링팬 제품인 ‘보라 디지털(BORA Digital)’을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보라 디지털은 알루미늄 소재의 프레임이 채택된 쿨링팬 제품으로, 견고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외형을 갖춘 제품이다. 알루미늄 프레임은 블랙,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로 각각 제품별 색상이 구분되며, 각 색상에 맞는 별도의 CNC 가공이 적용돼 색상별로 다른 느낌의 시스템 환경 적용이 가능하다.

보라 디지털은 주소지정(Addressble) RGB를 지원, 에이수스(ASUS)를 비롯해 애즈락(ASRock), 기가바이트(GIGABYTE), 엠에스아이(MSI) 등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연동된다.

만약 사용 중인 메인보드가 RGB 프로그램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동봉된 전용 컨트롤러를 통해 RGB 색상 및 패턴, 밝기 조절 등이 가능해 어떤 시스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효과를 주는 모듈 방식의 연결을 통해 하나의 메인보드 팬 소켓에 최대 6개의 팬을 연결할 수 있는 것도 보라 디지털 제품의 강점이다. 이는 4PIN 소켓에 연결되는 PWM(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으로,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자동 RPM 조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탈부착이 가능한 고품질 러버가 포함돼 높은 RPM으로 회전할 때 일어나는 진동과 소음을 감쇠시켜주며, FDB(Fluid Dynamic Bearing), 유체 방식의 베어링이 적용돼 더욱 정숙하면서도 강력한 풍량과 풍압을 제공해 조용하면서도 확실한 시스템 냉각 환경을 보조한다.

보라 디지털의 3가지 색상 모델은 모두 3개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긴 3팩으로 구성됐으며, 약 6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현재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