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웨이키체인·후오비코리아, 내달 9일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

기사승인 2019.07.22  10:55:51

공유
default_news_ad1
   

[데이터넷]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 ‘웨이키체인(WaykiChain, WICC)’은 오는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100여 명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Huobi Korea)와 함께 블록체인 해커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웨이키체인은 3200이상의 TPS(초당 트랜섹션)를 갖춘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해커톤에 참여하는 개인이나 팀은 웨이키체인의 퍼블릭 체인을 활용해 개발에 도전할 수 있다.

작년 한해 동안 웨이키체인은 전 세계 개발자 대상으로 150만 달러 규모의 ‘댑 펀딩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에 힘썼다. 올해에는 한국의 개발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후오비코리아와 함께 해커톤을 통해 다방면으로 블록체인 개발자들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웨이키체인은 댑 펀딩 프로그램의 일환인 이번 해커톤을 통해 ‘킬러댑’ 개발팀을 발굴해 한국 개발팀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커톤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팀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웨이키체인 퍼블릭 체인을 이용한 디앱 개발로 과제를 제출하면 된다. 우승 팀에게는 미화 3만 달러 상당의 상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웨이키체인 개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웨이키체인의 퍼블릭 체인 기술 활용도, 분산화 개념 활용성, 앱 완성도(사용자 인터페이스, 활용도), 창의성과 혁신성(문제 해결 능력) 등 다각도로 평가된다.

웨이키체인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한국에서의 우수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만나 적극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웨이키체인은 자생적으로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그동안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꾸준히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키체인은 알리바바, 인텔, 모건 스탠리 등 글로벌 기업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지닌 팀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웨이키체인이 발행하는 토큰 WICC는 최근 게이트아이오 거래소에 상장했으며 후오비 거래소를 포함 전 세계 50개 이상의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다. 또한 연내 스테이블 코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