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업데이트 이후 ‘먹통’…업데이트 자제해야
상태바
네이버 ‘웨일’, 업데이트 이후 ‘먹통’…업데이트 자제해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7.0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우저 실행 불가…별다른 공지 없이 무성의한 대응으로 이용자 불편·불만 초래
▲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연구소 업데이트 공지글에 올라온 짧은 대응 댓글

[데이터넷] 네이버의 웹브라우저 ‘웨일’이 8일 1.5.73.14버전 업데이트 후 브라우저가 실행되지 않는 ‘먹통’ 현상을 보이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8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기존 브라우저의 오류 해결 및 클린 웹 관련 기능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 웨일 브라우저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를 해도 실행되지 않는 현상은 마찬가지여서 해당 업데이트 자체에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사이트와 블로그 등에는 브라우저 이용 불가로 인한 이용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측은 연구소 페이지 업데이트 공지 댓글에 짤막하게 “업데이트 버전에서 실행 시 문제가 있어서 수정 중이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무성의한 사과만 남기고 별다른 안내를 하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냈다. 

한편 이용자들은 “이전 버전이라도 이용할 수 있게 해달라”, “나만 안 되는 줄 알았다. 공지 하나 없이 너무 무성의하다”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측의 대응에 불편한 기색들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