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T·SKT, 아이폰 휴대폰 결제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9.06.13  15:06:08

공유
default_news_ad1

- 애플 ID 연동해 아이폰·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서 휴대폰 결제 가능

   
▲ KT 모델들이 애플 단말에서 앱스토어, 애플 뮤직, 아이클라우드의 유료 서비스 결제 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데이터넷] 이제 아이폰에서도 휴대폰 결제가 가능해진다.

13일 SK텔레콤과 KT는 ‘앱스토어’, ‘애플뮤직’ 등 iOS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휴대폰 결제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등의 디바이스에서 설정이 가능하고, 애플TV, 애플워치 등을 포함해 모든 애플 디바이스의 애플 ID에 자동으로 적용돼 다양한 애플 디바이스에서 휴대폰 결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애플 ID 계정의 ‘지불 정보’에서 새로 추가된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기만 하면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 달 휴대폰 이용 요금으로 청구된다. 특히 별도의 해외 승인 수수료 또는 해외 원화 결제 수수료 없이 애플의 유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 한명진 그룹장은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도 콘텐츠 플랫폼에서 휴대폰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번거로운 신용카드 등록 절차 없이 편리하게,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전대진 상무는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KT 고객들이 애플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혜택과 편의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