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830’ 출시

기사승인 2019.06.07  11:40:46

공유
default_news_ad1
   

[데이터넷] 스마트 기기 선두주자 가민은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한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530’과 ‘엣지 8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엣지 530과 830은 라이더가 모든 지형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각 75.8g과 79.1g으로 가볍게 디자인됐으며 2.6인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날씨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엣지 530은 3개의 버튼으로 작동하도록 디자인 됐으며, 엣지 830은 젖은 손이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는 터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GPS, GLONASS, 기압고도계 등 고급 센서의 탑재 및 더욱 업그레이드된 지도 기능으로 유저는 초행길에도 길을 잃을 염려가 없으며 엣지 시리즈가 제공하는 핵심적인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라이딩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클라임프로(ClimbPro)’ 기능은 각 주행이나 코스를 모니터링하며 남은 오르막길, 경사 정보, 현재 위치, 총 언덕 수 등을 자동으로 보여주며 라이더가 스스로 체력을 안배해 끝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기온 및 고도 등이 다른 환경에서 라이더의 신체가 어떤 방식으로 적응하고 견디는지를 보여주며 탈수 증상이 보이거나 휴식이 필요한 순간에 알림을 보내주기도 한다.

다양한 방식의 라이딩을 즐기는 사이클링 애호가를 위해 두 모델 모두에 새롭게 통합된 MTB용 데이터 관리 시스템인 ‘MTB 다이나믹스’ 기능이 내장돼 있어 점프 횟수, 점프 거리 및 체공 시간 등 산악 자전거에 필요한 유용한 데이터의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산악 트레일 정보를 제공하는 ‘트레일포크스(Trailforks)’ 앱 등과도 함께 사용해 산악 자전거 매니아들도 엣지와 함께 더욱 스마트한 라이딩이 가능해졌다.

엣지 시리즈는 지난 4주 동안의 주행 기록을 낮은 유산소, 높은 유산소, 무산소 등으로 세밀하게 나눠 라이더가 얼마나 균형 잡힌 활동을 하는지 알려주고 추가로 집중해야 될 부분에 대한 통찰력 있는 팁도 제공한다. 호환 가능한 센서와 연결할 경우 엣지 530과 830은 라이더의 파워 커브를 계산해 전 주 및 전 월과 비교해주기도 한다.

내장된 ‘가민 사이클 맵(Garmin Cycle Maps)’을 통해 라이더는 산길이나 도로 등 모든 지형의 턴-바이-턴 경로 안내 및 급격한 커브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출시한 엣지 모델들 대비 2배 빨라진 경로 계산 속도 덕분에 유저는 오로지 라이딩에 집중하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엣지 시리즈가 제공하는 ‘사고감지(Incident Detection)’ 기능은 위급한 상황에 자동으로 미리 등록된 비상연락처로 유저의 실시간 위치를 전송해 더욱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며 그룹 메시징 및 추적 기능은 함께 주행하는 그룹과 멀어졌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나의 엣지 찾기(Find My Edge)’ 기능은 제품 분실 시 마지막 위치를 호환 가능한 휴대폰 화면의 지도상에 표시해줘 라이딩 도중 분실한 엣지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그동안 많은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바이크 알람(Bike Alarm)’ 도난 방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도난 방지 모드를 설정한 상태에서 라이더가 잠시 자리를 비울 경우 바이크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연결된 휴대폰 및 엣지에서 경고음이 울린다.

가민 글로벌 컨수머 제품군 세일즈 담당 부사장 댄 바텔은 “엣지 530과 830은 다양한 형태의 라이딩을 즐기는 사이클링 애호가를 위해 첨단 기능들이 대거 탑재돼 ‘스마트 라이딩’이 가능하다”며 “엣지 시리즈는 가민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단순 주행 기록만이 아닌 고급 라이딩 데이터 및 가이드, 안전 및 추적 기능, 향상된 GPS 기능 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사이클링 컴퓨터”라고 전했다.

한편 엣지 530과 830은 최대 20시간의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며 별도 판매 되는 가민 배터리팩 차지와 함께 사용 시 최대 40시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