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 서비스’, NAB 2019 기술 혁신상 수상
상태바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 서비스’, NAB 2019 기술 혁신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전송 선도기업 라임라이트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인 ‘NAB 2019’에서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Limelight Realtime Streaming)’ 서비스가 ‘올해의 제품 어워드’와 ‘더 퓨처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 부분에서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NAB 2019’에서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전시회 참여 기업들이 선보인 가장 유망하고 중요한 기술 및 신제품에 수여되는 ‘올해의 제품 어워드’를 수상했다. ‘올해의 제품 어워드’는 16개 부문의 업계 전문가 패널들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최종 결과는 NAB 시상식에서 공식 발표됐다.

아울러 라임라이트는 우수한 기능, 혁신, 비용 효율성, 성능을 높이 평가받아 ‘더 퓨처 베스트 오브 쇼 어워드’도 함께 수상했다. 이 어워드는 ‘NAB 2019’에서 TV 기술로 발표됐으며, 엔지니어 및 업계 전문가 패널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주요 브라우저 및 장치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며, 업계 최초로 글로벌 확장 및 서브-세컨드(1초 미만)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을 구현한 솔루션이다. 온라인 컨텐츠 제공업체들은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통해 1초 이내에 전세계 어느 곳으로든지 라이브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시청자들은 라이브 스포츠 스트리밍, 온라인 라이브 경매, 온라인 게임 등 시간에 민감한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실제 현장에서와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를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과 통합해 양뱡향 온라인 서비스를 창출함으로써 시청자 참여를 늘리고 라이브 비디오 스트림을 통해 수익 창출의 새로운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 밥 렌토(Bob Lento) CEO는 “이번 수상은 라임라이트가 실제 비즈니스 및 크리에이티브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점과 탁월한 기술적 혁신을 이뤄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며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이 비디오 방송, 라이브 스포츠, 온라인 겜블링 및 기타 서브-세컨드의 라이브 비디오 전송을 원하는 기타 산업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