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한국 사용자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
상태바
구글플레이, 한국 사용자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 적립…‘사전등록’·‘등급별 주간 특별 혜택’도 제공
▲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이용 화면 예시

구글플레이는 한국 사용자를 위한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프로그램을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인앱·인게임 아이템 및 정기 결제 상품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용자에게 노출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클릭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결제 금액 1000원당 1포인트, 최대 2포인트까지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률은 브론즈부터 다이아몬드 등급까지 차등적으로 적용되며 사용자는 앱·게임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매주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특정 앱·게임 설치 시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추가 포인트 프로모션을 통해 1000원당 최대 8포인트까지 지급한다. 구글플레이 사용자는 적립한 포인트로 모바일 게임의 특별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할인 쿠폰 교환, 구글플레이 잔액 충전도 할 수 있다.

한편 구글플레이는 지난 2월 구글플레이 포인트 사전등록 발표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한국 사용자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을 공개했다. 사전 등록한 사용자에게는 23일 구글플레이 포인트 출시 후 보너스 포인트를 얻을 ‘자격’이 주어진다.

등급별 주간 특별 혜택도 실시한다. 실버 등급부터 받을 수 있는 주간 특별 혜택은 추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 다이아몬드 등급의 경우 최대 1000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이번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인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이꼬르, 펍지, 슈퍼셀 등 많은 국내외 개발사가 참여한다. 구글플레이는 개발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게임 내 아이템 및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현세 구글플레이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수석부장은 “국내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리워드 경험을 통해 자사의 앱, 게임에 대한 사용자 관여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국내 개발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와 개발사 모두가 더 나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