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금융보안원, 금융사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개설

기사승인 2019.04.19  09:41:19

공유
default_news_ad1

- 금융사 CISO 전략적 리더십 강화 위해…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십 향상 기회 될 것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금융회사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전략적 리더십 강화를 위해 ‘제 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개설하고 입교식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권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금융IT 혁신기술의 안정적 도입과 정착에 필요한 통합적 위험 관리자로서 CISO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다. 금융보안원은 우리나라 금융회사의 보안을 책임지는 리더들이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CISO의 전략적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

지금까지 은행, 증권, 보험 등 각 업권별 금융회사의 CISO와 정보보호 업계 최고경영자 등이 참여해여 총 49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올해로 3기를 맞는 최고책임자 과정은 입교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총 12주 동안 진행되며, 금융회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금융권 사이버보안 ▲금융IT 신기술 ▲금융IT 정책방향 ▲최고경영자 리더십 등 4가지 분야의 총 18개 주제로 구성된다.

김영기 금융보안원 원장은“금융권 디지털 혁신이 생존을 위한 필수적 요소가 된 상황에서 이번 최고책임자 과정이 금융회사 CISO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리더십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 금융혁신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금융보안원은 참신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내실 있는 최고책임자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애 기자 iyamm@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