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국립광주과학관, ‘VR/AR 특별전’ 개최

기사승인 2019.04.15  10:00:10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과학관 순회전시로 VR/AR 체험 확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구현모, 이하 ‘KoVRA’)가 주관하는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의 첫 번째 전시인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국립광주과학관과의 공동주관으로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는 국립광주과학관에서 시작해 국립부산과학관,국립중앙과학관(대전), 국립대구과학관까지 전국 4개 과학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변화와 혁신 기술인 VR/AR 체험 환경의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전 국민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VR/AR의 저변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19일부터 시작되는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은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위주의 체험형 VR/AR 콘텐츠 전시 및 체험으로 진행된다. 학생, 일반인, 교육관계자 및 과학문화산업 관련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참여 기업에는 위치스, 듀코젠, 감성놀이터, 디엔에이랩, 스튜디오코인, 비주얼라이트, 클래스브이알코리아 및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있다.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구현모 회장은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야 할 미래 세대를 위해 교육,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등 흥미로운 VR/AR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하고, 참가 기업들에게는 홍보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VR/AR 전시회가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어 지역 내 관련 체험환경이 부족한 상황에서 VR/AR 체험기회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 기술인 VR/AR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 과학관 순회 전시는 ‘2019 국립광주과학관 과학의 달 VR/AR 특별전’을 시작으로 5월 31일에는 국립부산과학관, 11월 7일에는 국립중앙과학관(대전), 12월 5일에는 국립대구과학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용달 기자 ydjeo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