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코스메카코리아, 영림원 ERP로 글로벌 통합 운영체계 구축

기사승인 2019.04.12  09:31:46

공유
default_news_ad1

- 업무 프로세스 표준화·신뢰도 높은 데이터 전사 공유 통한 비즈니스 혁신 도모

   
▲ 코스메카코리아 글로벌 ERP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박은희)가 국내외 법인에 전사적 자원 관리(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글로벌 운영체계 확립에 나선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11일 충북 음성 본사에서 ‘글로벌 ERP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를 가지고 전사적 통합 운영환경 구축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스템 개발은 ERP 솔루션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과 MES 전문기업 새힘정보기술이 함께 진행한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중국 3개 법인과 작년 6월 인수한 미국법인인 잉글우드랩을 아우르는 국내외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전사에 효율적으로 공유하는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컴퓨터 시스템이 화장품의 생산과 품질 검증 과정에서 일관된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검증하는 컴퓨터 시스템 밸리데이션(CSV) 컨설팅을 동시 진행, 글로벌 ERP의 제조와 품질관리 활동이 GMP 규정에 부합하도록 할 방침이다.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은 “이번 글로벌 ERP 프로젝트를 통해 회계, 생산, 물류 등 전 사업부문에 걸친 업무 효율과 법인 간 시너지가 증대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선진화된 IT 인프라와 스마트 솔루션을 적극 도입해 최첨단 시스템을 보유한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