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차세대 보안 비전 2019 솔루션 리뷰] 카본블랙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군

기사승인 2019.03.26  11:21:16

공유
default_news_ad1

- 엔드포인트 제로갭 프로텍션을 위한 신속한 침해 대응 지원

에스컴이 국내에 공급하는 카본블랙은 APT 공격, 랜섬웨어 등 알려지지 않은 공격에 대해 행위기반으로 탐지하고 차단하는 EDR 솔루션으로 패턴기반 탐지 한계를 뛰어넘는 엔드포인트와 인프라 보안 솔루션이다.

카본블랙 제품은 ▲차세대 백신+EDR 통합 솔루션 ‘디펜스(Defense)’ ▲엔드포인트 침해 대응(IR) 솔루션 ‘리스폰스(Response)’ ▲화이트리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어 ‘프로텍션(Protection)’으로 구성된다.

   

▲공격 경로 가시화하는 카본블랙 제품군

차세대 백신에 EDR 기능이 추가된 디펜스는 여러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돼 별도의 서버를 설치하거나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빠르고 손쉬운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엔드포인트 침해 대응 전문솔루션 리스폰스는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위협 행위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보안관리자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이버 킬체인을 시각화하여 공격경로를 파악을 지원한다. EDR 제품 중에서 전문 포렌식 분석 수준의 데이터와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침해사고가 발생한 PC에 대해 웹 관리자 화면에서 즉시 호스트 격리기능까지 제공한다.

화이트리스트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어 솔루션인 ‘프로텍션’은 승인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차단한다. 악의적인 공격이나 사용자가 임의로 소프트웨어, 스크립트, 프로그램 사용을 차단한다. POS, ATM, MES, 의료기기 등 미션 크리티컬 서비스가 제공되는 서버의 임의 변경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서버에 임의로 USB 등과 같은 매체 제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정보유출 및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한편 에스컴은 카본블랙을 국내에 공급하며, 금융, 공공, 제조, 유통 등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를 위해 공격적인 영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선애 기자 iyamm@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