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큐브리드·체커, DB 관리 솔루션 개발 협력 ‘맞손’

기사승인 2019.03.26  10:13:02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픈소스 DBMS 큐브리드 최적화 DB IDE 출시 예정…국내외 사용자 생태계 확장 도모

   

오픈소스 DBMS 전문 기업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체커(대표 황인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큐브리드용 데이터베이스(DB) 관리 솔루션 신규 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체커는 구독자 수 기준 국내 1위 DB 통합개발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소프트웨어 ‘SQL게이트(SQLGate)’를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이와 함께 데이터 분석, 보안, 시각화를 위한 통합 데이터 솔루션 ‘쿼리파이(QueryPie)’ 론칭을 앞두고 있다.

SQL게이트는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Microsoft SQL Server), IBM DB2,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MySQL, 마리아DB(MariaDB), 티베로(Tibero) 등 국내외 주요 DB를 지원하며, 큐브리드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저변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큐브리드와 체커는 큐브리드용 SQL게이트(SQLGate for CUBRID) 개발을 통해 큐브리드에 최적화된 DB IDE를 4월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공동 영업,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통해 국내외 사용자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는데 합의했다.

큐브리드 정병주 대표는 “올해는 전문 서드파티(third-party) 솔루션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사용자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며 “SQL레이트는 해외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인 만큼 향후 큐브리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커 황인서 대표는 “폭넓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데이터 업무 생산성을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유연성과 성능을 제공하는 큐브리드와의 연동 솔루션을 통해 신규 사용자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