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대거 출시
상태바
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대거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 시장 입지 강화 도모…출시 제품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 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HP 15 노트북

AMD가 2세대 라이젠(Ryzen) 3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로 노트북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

AMD는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화웨이(Huawei), 레노버(Lenovo) 등 외산 제조사는 물론, 삼성, LG 등 국내 PC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의 용도를 고려한 다양한 노트북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든 노트북 제품군은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Edition) 업데이트를 지원받아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위한 최적화, 최신 기능, 향상된 성능 및 더욱 강력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지금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AMD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제품군은 ▲에이수스 TUF 게이밍 FX505 및 FX705 ▲HP 15 노트북 등 2종이다. 에이수스 TUF 게이밍 노트북은 라이젠 5 3550H 프로세서와 고성능 게이밍을 위한 라데온 RX560X 그래픽을 탑재한 첫 번째 노트북으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HP 15 노트북은 각각 라이젠 5 3500U 및 라이젠 3 3200U을 탑재해 고사양 작업을 위한 안정적인 성능은 물론, 풍성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또한 저전력, 고성능의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로 최대 14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 사용시간과 화이트 컬러의 외관으로 세련미까지 더했다.

한편, AMD코리아는 지금까지 출시된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 탑재 노트북 제품군의 구매자를 대상으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마켓에서 HP 15 노트북 구매자를 대상으로는 액정 보호 필름, 파우치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가, 지마켓과 옥션에서 에이수스 TUF 게이밍 노트북 2종 구매자 대상으로는 구글홈미니 스피커와 게이밍 키보드 등 경품을 증정하는 기획전이 진행된다. 기획전은 각각 3월 25일, 3월 28일부터 시작되며,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각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AMD 관계자는 “추후 LG, 에이수스, 레노버 등과 협력해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한 다양한 노트북 제품군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AMD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및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