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에이트, 유체 해석 시뮬레이션 ‘NFLOW SPH’ GS인증 1등급 획득

기사승인 2019.03.22  16:08:30

공유
default_news_ad1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유체 해석 시뮬레이션 ‘NFLOW SPH’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표준 인증제도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 총체적 품질을 평가한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에이트의 NFLOW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해 개발된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기체와 액체를 포함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NFLOW SPH는 기존 CFD 소프트웨어에서 요구되는 격자 생성 작업이 생략돼 해석 시간이 대폭 단축되며, GPU 병렬 컴퓨팅 기법이 적용돼 기존 CFD 소프트웨어 보다 빠른 연산이 가능하고 1억개 이상의 입자 생성이 가능해 정밀기계 영역부터 대규모 구조물까지 해석할 수 있다.

이에 항공우주, 기계, 조선해양, 가전, 수자원 분야의 제품과 시설의 설계 검증이 가능하며, 홍수, 해일 등 각종 재난 재해 예방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에 납품했던 정부기관 및 기업 사용처 이외에도 도로, 수자원 분야 및 재난 안전 관련 정부 부처 및 공공 기관에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로서 해외 시장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