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어도비, XD 업데이트…지라와 통합 강화

기사승인 2019.03.22  09:10:03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자이너·개발자 간 협업 원활해져…벡터 콘텐츠 편집·사용성 테스트 제어 등 향상

어도비 XD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 가능한 벡터 형태로 콘텐츠 복사 및 붙여넣기, 내보내기용으로 표시, 누락된 글꼴 자동 활성화, 다른 그룹에 속한 요소들을 다중 선택하는 기능 추가, 사용성 테스트 제어 업데이트, 지라(Jira)와의 통합 강화 등이 핵심이다.

어도비 XD에서 작업한 아이콘이나 로고 디자인과 같은 복잡한 벡터 콘텐츠를 편집 가능한 형태로 일러스트레이터에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로써 복사 및 붙여넣기를 통해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들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다. 별도의 내보내기 작업을 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XD에서 작업한 아이콘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편집한 다음 복사하여 XD로 가져가 다시 붙여 넣을 수 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불러온 모든 요소에 내보내기용으로 표시가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전에는 레이어 패널에서 개별 요소마다 내보내기용으로 표시를 해야 했다. 이제 레이어 패널 외에도 디자인 캔버스 우측 메뉴나 키보드 단축키, 또는 속성 관리자에서 내보낼 오브젝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제 어도비 XD 문서를 열면, 어도비 폰트(Adobe Fonts)가 자동으로 활성화되므로 XD 문서에 쓰인 글꼴이 설치돼 있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이전에는 XD 문서에 있는 글꼴이 사용자 컴퓨터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계정에 없는 경우 관리가 어려웠다.

각기 다른 그룹에 속한 개별 오브젝트들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향상된 직접 선택 툴을 사용해 그룹을 오가며 원하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다. 이전에는 특정 요소를 변경하려면 오브젝트의 그룹을 풀고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제 레이어 패널에서 Shift+Ctrl(윈도우 PC) 또는 Shift+Cmd(Mac OS) 키만으로 속한 그룹에 상관없이 원하는 요소들을 다중 선택해 변경 사항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속성 관리자에서 각 요소의 공통 속성을 변경하거나 복제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 공유 시 ‘내비게이션 컨트롤 표시(Show Navigation Controls)’를 비활성화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웹 프로토타입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이전 및 다음 보기’와 ‘전체 아트보드 숫자’를 숨길 수 있다.

또한, ‘핫스팟 힌트 표시’를 비활성화함으로써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처럼 사용자가 아무런 도움(힌트) 없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도록 만들 수 있다. 이처럼 강화된 사용자 테스트 관리 환경을 만들어 이전보다 실제감이 더해진 웹 경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 XD와 프로젝트 관리 툴인 지라(Jira)와의 긴밀한 통합으로 지라 소프트웨어 클라우드는 물론, 지라 소프트웨어 서버 및 지라 소프트웨어 데이터센터에서 공유된 XD 프로토타입 및 디자인 사양에 바로 접근할 수 있어,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협업이 더욱 원활해졌다. 이제 웹 브라우저로 프로토타입 접근 시 드래그 제스처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어도비는 인공지능(AI)을 사용하는 플러그인 2개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고객 의견을 수렴한 기능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