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열려

기사승인 2019.03.19  10:05:34

공유
default_news_ad1

- 3D프린팅서비스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의 장 마련…5월 14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서 개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다양한 기술을 활용한 청년들의 SW융합 기술 교육의 현황과 학생들의 기술의 깊이를 살펴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회장 안영배)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 기술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신기술 융합, 산업 아이디어 현실화, 청년 창업 아이템 발굴 등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정병국 위원장,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신용현 위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가 주관하는 제 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5월 14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대학(원)생과 지도교수가 함께 팀을 이뤄 참여해야 하며 출품작 중 우수작에 대해서는 다양한 시상이 이뤄진다. 바른미래당 대표상,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이 수여되고, SW중점학교와 과학중점학교 참여 팀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 지난해 12월 개최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안영배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전국 청년들의 SW융합 기술 및 3D프린팅과 정보통신기술 등 신기술 교육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SW융합 기술을 활용한 산학 연계 아이디어를 현장에 접목해 대학 교육과 산업 현장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작품 접수마감은 오는 5월 03일 18시까지이며, 제 9회 창의메이커스 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방법 등 세부 사항은 한국3D프린팅서비스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