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KB증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상태바
아시아나IDT, KB증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수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1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수집부터 활용까지 생명주기 자동화·관리체계 구현…4차 산업혁명 신사업 전개 박차

아시아나IDT(사장 박세창)는 KB증권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수주, 2019년 7월 완료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고객성향 분석에 필요한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통합 저장하고, 그에 따른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과 딥러닝 기반 통합분석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사용 패턴 관련 데이터 분석환경을 만들어 비즈니스 사용자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구축범위는 ▲빅데이터 플랫폼 인프라 구축 ▲ 정형/비정형 데이터 수집환경 구축 및 검증 ▲비즈니스 분석 과제 수행 및 시각화 구현 등을 포함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고객 맞춤 서비스, 다양한 고객 니즈 발굴 및 스마트 오퍼링 등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KB증권과 협력을 통해 구축한다. 데이터 수집부터 활용까지 생명주기 자동화 및 관리체계를 구현해 데이터 품질을 확보하고, 최신 기술이 접목된 고객성향 분석 모델링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아시아나IDT는 신한은행 고객 접촉 로그 시스템 통합,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 분석플랫폼 및 시범서비스 구축,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재난안전연구 인프라 구축, KB국민카드 빅데이터허브기반 플랫폼 구축 등 빅데이터 분야에 다양한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IDT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당사 빅데이터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증권업 비정형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위한 플랫폼 구축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IDT는 2019년 조직개편에서 ‘ICT융합’ 부문을 신설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등 4차 산업혁명 신기술 핵심역량 강화와 본격적인 신사업 전개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