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데이타솔루션, 세종대 빅데이터 MBA 과정 1기 졸업생 배출

기사승인 2019.02.22  11:30:17

공유
default_news_ad1

데이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후원하고 있는 세종대학교 ‘빅데이터 MBA 과정’ 1기 졸업생이 배출됐다고 밝혔다.

데이타솔루션은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의 경영리더를 양성하는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지난 2016년 빅데이터 MBA 과정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빅데이터 MBA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데이터분석 분야를 경영에 접목시킨 실전 학문으로, 빅데이터 관련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에 초점을 두며 결과적으로 빅데이터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7년부터 개설된 본 과정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되기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최고의 강사진과 최적의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데이타솔루션은 회사를 통해 입학신청을 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더 많은 인재를 창출하는 데에 기여해왔다.

데이타솔루션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졸업한 수강생들은 빅데이터 전문 인력으로써 향후 시장을 이끌 중역을 맡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데이타솔루션은 산학협력뿐 아니라 ‘빅데이터 러닝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빅데이터 전문가 배출에 힘쓰고 있다. 빅데이터 러닝센터는 데이타솔루션의 강점으로 손꼽혀 온 기존의 통계분석 강의와 더불어 데이터 전반의 심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