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팬 ‘벤츄리 HF 시리즈’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팬 ‘벤츄리 HF 시리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2.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기류·15만 시간 내구성 보증하는 트루 FDB 베어링 적용…뛰어난 쿨링 효과 제공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자사가 유통 중인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신규 시스템 팬 쿨러 제품인 ‘벤츄리(Venturi) HF 시리즈’ 4종을 새로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렉탈디자인 벤츄리 HF 시리즈 팬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이 각각 120mm와 140mm 규격으로 나뉘어 총 4종이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트루(True) FDB 베어링이 채용돼 뛰어난 쿨링 효과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기류를 형성시켜 정숙한 동작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축 방향의 장력을 감소시키는 카운터 풀 자석이 장착돼 베어링의 마모를 최소화함으로써 15만 MTBF 작동보증시간을 제공, 오랜 수명 역시 갖추고 있다.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성능을 높이고 소음을 줄이는데 있어 공기 역학(AeroDynamic) 기술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제품에 적용시켰다. 항공기의 날개에서 착안된 팬날의 수직형 구조와 공기의 원활한 흐름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 톱날 디자인이 그것이다. 또한 팬 블레이드에는 트립 와이어라는 추가적인 기술력이 적용돼 유입된 공기와 팬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을 부드럽게 상쇄시켜준다.

이러한 기술들이 어우러진 벤츄리 팬 HF 시리즈는 독특한 블레이드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통한 최소한의 난기류 발생을 제공하며, 베어링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스테이터 스트러트는 의도적인 사선형 배치를 통해 공기가 팬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허밍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켜 시스템 내부의 공진음을 최소화 시켜준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단순하지만 질리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내포한 디자인으로, 과장되지 않은 화려함 속에 프렉탈디자인 만의 숨은 감성을 많은 분들에게 계속해서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