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해시드랩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 나서

기사승인 2019.02.12  17:29:44

공유
default_news_ad1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탈중앙화 기술을 통해 사용사례를 만드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해시드랩스(Hashed Labs)’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시드 랩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의 기획, 개발 및 퍼블리싱을 돕는데 초점을 맞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해시드 랩스의 첫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원 해시드로부터 초기 투자와 더불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의 기획 및 설계에 대한 교육 세션, 코워킹 스페이스 무료 입주, 마케팅 전략 및 퍼블리싱, 법률 검토 지원을 받게 된다. 이를 위해 해시드 랩스는 암호화, 난수생성, 보안, 댑 퍼블리싱 및 마케팅, 법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특화 그룹 강의 및 1:1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시드 랩스는 2월 21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블록체인 게임 시장 현황 및 해시드 랩스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해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희망 팀 및 게임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게임 및 블록체인 전문가로 구성된 어드바이저 그룹을 공개하고,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운영 중인 프로젝트를 초청해 블록체인상에서 구현되는 게임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점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올해는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 보급되면서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일반인도 일상 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해시드 랩스는 투명하게 공개된 데이터베이스와 비즈니스 로직을 접목할 수 있는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해 기존 게임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독창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할 역량있는 게임 프로젝트 팀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및 암호자산 기반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기획, 제작하는 2인 이상의 초기 개발팀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게임 또는 블록체인 개발 경력이 있을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받고 있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