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MD, 7nm 게이밍 GPU ‘AMD 라데온 VII’ 공개

기사승인 2019.01.10  18:18:32

공유
default_news_ad1

AMD는 세계 최초 7nm 기반 게이밍 그래픽 카드 AMD 라데온 VII를 공개했다. 최신 AAA 게임, e-스포츠, VR 타이틀 플레이는 물론 3D 렌더링과 비디오 편집 등 고성능을 요하는 차세대 컴퓨팅 작업에 놀라운 성능과 경험을 제공하도록 제작됐다.

2세대 AMD 베가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VII는 현재 AMD의 최상급 라인업인 RX 베가 64와 비교해 2배 많아진 메모리, 2.1배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 최대 평균 29% 향상된 게이밍 성능, 최대 36% 향상된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게이머들은 AMD 라데온 VII로 최고 해상도에서 맥시멈 세팅, 최상의 프레임 레이트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1080p, 울트라와이드 1440p, 4K 모니터에서 끊김 없고 빠른 HDR 게이밍을 즐길 수 있으며, 8K 모니터에서도 차세대 사진 및 비주얼 제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부사장은 “AMD 라데온 VII는 AMD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그래픽카드다”며 “극상의 비주얼 품질을 요구하는 게이머, 제작자, PC 마니아들에게 타협 없는 성능과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게임 개발자와 파트너들은 이미 AMD 라데온 VII 그래픽카드가 제공하는 놀라운 성능을 경험하고 있다. 에일리언웨어 에어리어-51 2세대 스레드리퍼 에디션은 2세대 스레드리퍼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VII 그래픽카드를 도입해 4K 환경에서 우수한 게이밍 성능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e스포츠 프로게임단 프나틱 역시 AMD 라데온 VII 그래픽카드를 훈련 및 실전용 게이밍 PC에 탑재해 활용할 전망이다.

유비소프트도 AMD 라데온 기술을 자사의 AAA 블록버스터 게임 톰 클랜시의 디비전 2에 적용할 예정이다. 디비전 2는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향상된 다이렉트X 12 및 AMD 라데온 프리싱크 2 HDR 기술을 지원하고, 셰이더 인트린식, RPM(Rapid Packed Math), 비동기식 컴퓨팅 등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최신 기술도 지원한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