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컴팩트한 고성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상태바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컴팩트한 고성능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9.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 대비 속도 및 커버리지를 대폭 향상시킨 와이파이 시스템 오르비(Orbi)의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 모델인 ‘오르비 마이크로(Orbi Micro)’를 선보였다. 오르비 마이크로 RBK20 모델은 기존 오르비 RBK50 대비 사이즈는 더욱 컴팩트해졌지만 다양한 기능 및 높은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오르비 마이크로 RBK20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RBR20과 라우터와 트라이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새틀라이트 RBS20으로 구성된다. <편집자>

모바일 퍼스트 바람을 타고 중소규모 기업은 물론 가정에서도 와이파이 사용이 빠르게 늘면서 기존 와이파이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에 넷기어는 신개념의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기존 무선 대비 속도 및 커버리지를 대폭 높인 와이파이 시스템인 오르비를 출시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와이파이 사용을 보장한다.

넷기어는 엔터프라이즈급 ‘오르비 프로’에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 대상의 ‘오르비 마이크로’를 선보였다. 오르비 마이크로 RBK20 모델은 기존 오르비 RBK50 대비 사이즈는 더욱 컴팩트해졌지만 다양한 기능 및 높은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오르비 마이크로 RBK20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RBR20과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새틀라이트 RBS20으로 구성된다.

▲ 오르비 마이크로 특징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 탑재
오르비 마이크로는 기존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등을 추가로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넷기어의 독자적인 패스트레인3(FASTLANE3)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이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의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의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의 비결은 패스트레인3 기술 적용을 통한 독립된 전용 밴드에 있다. 오르비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간 연결을 위한 866Mbps 전용 듀얼-스트림 링크를 사용하고, 오르비 장치간 전용 와이파이 백홀 사용을 통해 많은 장치들이 동시에 연결되도 끊김 없는 4K HD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넷기어의 특허 기술인 트라이 밴드 와이파이 기술도 지원돼 총 3개의 무선 밴드를 탑재한 오르비 마이크로는 장치간 연결에 전용 백홀 링크를 사용하고 클라이언트 접속을 위한 별도의 듀얼밴드 와이파이를 제공해 네트워크 병목을 예방하고 성능을 극대화한다.

기가비트 무선 속도 보장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은 AC22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가능하다.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1대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의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한 기존 오르비 RBK50 모델과 호환이 가능해 가정이나 사업장의 규모 및 환경에 따라 원하는 모델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선 연결의 안정성 및 성능을 선호하는 경우에도 오르비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오르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에는 2개의 기가비트 포트가 있어 스마트TV, DVR, 게임 콘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과 같은 다양한 유선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다.

▲ 오르비 마이크로 패스트레인3 기술

무선 커버리지 확대·무선 대역 최적화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는 라우터 1대에 3대의 새틀라이트와 연결이 가능해 최대 250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수용헤 100Mbps의 와이파이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을 통해 기존 무선 새틀라이트가 라우터하고만 데이터를 송수신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각각의 새틀라이트 사이에서도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 손쉽게 무선 커버리지 확장이 가능하고, 패스트 로밍 기술을 지원해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데이터 전송을 통한 최적의 무선 대역 사용으로 사용자가 이동하더라도 가장 신호가 좋은 주변 오르비 마이크로에 자동으로 로밍돼 끊김없는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데이지 체인 기술이 적용되기 전에는 무선 라우터가 1층에 있고 새틀라이트가 2층과 3층에 구축돼 있을 경우 두 새틀라이트 모두 1층에 있는 라우터와 데이터의 송수신이 이뤄져야하기 때문에 3층에 있는 새틀라이트는 데이터 손실이 크고 속도가 저하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데이지 체인 기술 적용을 통한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활용해 2층의 새틀라이트와 3층의 새틀라이트가 라우터를 거치지 않고 서로 데이터를 송수신해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MIMO) 기술을 지원해 여러 대의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해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한다. 더불어 무선 전송 신호에 방향성을 부여하는 빔포밍 기술도 지원해 연결된 단말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그 방향으로 무선 신호를 집중해 무선 커버리지와 성능을 향상시킨다.

한편 오르비 앱을 통한 손쉬운 설치 및 관리는 물론 편리한 인터넷 액세스 제어가 가능하다. 디즈니 서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오르비에 연결된 모든 인터넷 장치들의 인터넷 액세스 사용을 제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