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T, 고속·고해상도 모터 드라이버 보드 출시

기사승인 2018.06.12  18:47:04

공유
default_news_ad1

- 오픈소스 3D 프린터 성능 극대화…프린팅 속도 향상·평탄한 표면 가공 가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자사의 산업용 제어 전문기술을 이용해 RAMPS(RepRap Arduino Mega Pololu Shield) 오픈소스 3D 프린터 플랫폼을 위한 EVALSP820-XS 모터 드라이버 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3D 프린터 제조업체들은 이 보드를 이용해 장비의 성능을 극대화함으로써, 프린팅 속도를 높이고 표면을 보다 평탄하게 가공할 수 있다.

RAMPS 모듈형 플랫폼은 제조업체 및 중소기업, 일반 사용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시제품을 제작하거나 교체 부품을 만들고 교육을 제공하도록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3D 프린팅을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아두이노 메가(Arduino Mega) 2560이나 아두이노 DUE 베이스 보드는 사용자가 메가 호환 확장 실드를 이용해 선택한 모터 드라이버 및 압출 컨트롤러와 다른 원하는 기능들을 플러그인 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플러그&플레이 확장 보드인 ST의 EVALSP820-XS는 탁월한 속도로 RAMPS 프린터를 구동함으로써 처리량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마이크로 스텝당 1/2-스텝에서 1/256-스텝에 이르는 마이크로 스테핑 분해능을 통해 뛰어난 평탄도를 제공한다.

이처럼 3D 프린팅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었던 핵심 요소는 ST의 STSPIN820 스테퍼-드라이버(Stepper-Driver) IC이다. STSPIN820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개발된 고속 모터 제어 입력 회로와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강력한 1.5Arms 출력단을 초소형 4×4mm QFN 패키지에 통합했다. 이외에도 UVLO(Under-Voltage Lockout)와 과전류/단락회로 보호, 과열 셧다운 등 포괄적인 보호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산업용 등급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 보드는 감시 카메라 플랫폼이나 섬유제조, 재봉기, 의료기기, 현금인출기, 사무자동화 및 홈 자동화, POS(Point-of-Sale) 단말기, 로보틱스와 같은 장비의 원활한 고속 스테퍼 제어를 가속화하는 다른 개발 프로젝트에도 사용할 수 있다. STSPIN820은 7V~45V의 동작 전압 범위와 스텝-클럭 및 방향-입력 핀으로 구성된 간단한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경제적이고 통합이 용이하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