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시스트란·하나투어, 글로벌 여행 시장 공략 협력

기사승인 2018.06.12  13:32:14

공유
default_news_ad1

- 하나투어 자회사 투어팁스에 인공신경망 번역기술 적용…올 12월 신규 콘텐츠 서비스 출시 예정

   
▲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왼쪽)와 지 루카스 시스트란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스트란(대표 지 루카스)은 하나투어와 여행관광 콘텐츠 해외 사용자 유치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자회사인 투어팁스를 통해 전 세계 주요 여행 도시의 기본 정보 및 추천 장소 등 방대한 여행 관련 콘텐츠를 기반으로 자유여행 가이드북, 기타 여행 자료, 최저가 항공 및 호텔 검색 기능 등과 같은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 위주로 여행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던 투어팁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시스트란이 제공하는 투어팁스에 여행 도메인에 특화된 4개 언어쌍 인공신경망 번역기술(영-한, 한-영, 한-중, 한-일)과 2개 언어 음성인식 기술(영어, 한국어)로 글로벌 사용자들이 손쉽게 여행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처럼 여행 관련 데이터에 특화된 인공신경망 번역엔진을 기반으로 투어팁스는 앞으로 더욱 많은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여행 정보 콘텐츠 제공 분야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양사는 각각 보유한 언어처리 관련 기술 및 여행 관련 콘텐츠를 기반으로 공동사업을 위한 사업기획을 수립하고 올해 12월까지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겠다는 계획이다.

지 루카스 시스트란 대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여행 산업의 수요와 함께 콘텐츠 제공 등과 같은 관련 산업도 성장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며 “시스트란은 여행 콘텐츠에 특화된 언어처리 기술을 투어팁스에 제공하며, 전 세계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투어팁스의 우수한 여행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는 “하나투어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춰 더 빠른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시스트란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융합해 새로운 시장 발굴 및 지속 성장형 서비스 구축 등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스트란은 헬스케어, 법률, 특허, 국방, IT 등 다양한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번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분야별 사전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 맞는 최고의 번역 결과를 찾아 실제 인간 번역 결과와 같이 자연스러운 번역결과를 제공한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