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 유료 콘텐츠 방송 활성화

기사승인 2018.05.17  10:18:20

공유
default_news_ad1

- 유료 캐시 결제 월 3억원 돌파…올해 캐시 결제액 40억 예상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대표 김동희)은 청취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유료 콘텐츠 방송 활성화에 나선다.

지난해 8월 유료 콘텐츠 결제 기능을 론칭한 팟빵은 론칭 첫달에만 캐시 결제자가 4만건을 넘었고, 현재는 유료 캐시 결제액만 월 3억원을 넘어섰으며 전면 유료방송이 300여곳을 돌파해 올해 목표로 잡은 캐시 결제액 40억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팟빵도 청취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월 평균 청취 캐시 1억원(10분 청취당 1캐시)을 제공하고 있어, 유료 콘텐츠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기존 팟캐스트 방송이 유료로 전환돼 인기를 얻고 있는 사례로는 이동형, 남태우, 최욱, 박지훈 변호사 등 팟캐스트 인기 진행자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를 주2회 방송하는 수다맨들과 축구해설자 이주헌, 축구기자 김환, 축구캐스터 박종윤이 참여하는 히든풋볼, 미스터리와 공포영화 등을 소개하는 블랙홀 등이 있다.

또한 유료 콘텐츠용으로 처음부터 기획돼 만들어진 사례로 전우용 이박사의 대한민국 근현대사는 유명 트위터리안 전우용 역사학 교수와 이이제이 이박사가 진행한 방송으로 일제 강점기부터 현대까지 우리 삶 속에 깊이 파고든 식민사관들의 잔재와 우리가 전혀 알지 못했던 한민족 문화와 정신에 대해서 이야기를 총 20회로 구성된 방송이다. 방송 개시 1달만에 1000건 이상이 유료로 결제가 됐으며 판매수익금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들에 기부된다.

팟빵 김동희 대표는 “오디오 콘텐츠는 청취환경과 목적에 비춰 보면 유료 콘텐츠로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 인기강사나 셀럽들의 강연 콘텐츠나 인기 출판물의 오디오북 형태를 유료로 제공하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