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코드박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 출시

기사승인 2018.05.11  10:51:25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진화형 크립토 게임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코드박스(대표 서광열)는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GoCryptobot)’을 출시했다.

고크립토봇은 단순한 웹 기반 크립토 게임에서 한 단계 진화한 유니티 엔진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 크립토 게임이 캐릭터 수집 및 판매 기능만 제공하는 반면 고크립토봇은 캐릭터 수집, 업그레이드, 판매, 플레이어 간 대결(PvP)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으로 제공한다.

고크립토봇은 사용자의 캐릭터 소유권 확보와 투명한 게임 진행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게임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했을 때, ERC721 토큰으로 변환돼 사용자는 아이템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토큰으로 변환된 캐릭터는 제한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향후 코드박스의 다른 게임에서 동일한 상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게임 내에서 ERC20 토큰 GCC를 충전 및 출금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 상 확률 조작이 불가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게임 대결 결과를 신뢰할 수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로 구현된 고크립토봇의 PvP는 투명한 게임 결과를 보여준다.

서광열 코드박스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 ‘코드체인’을 개발 중이다”며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가지는 느린 처린 속도 등의 제약을 해결해 빠르고 편한 코드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드박스는 지난 2월 카카오벤처스와 두나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강석오 기자 kang@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