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시나리오 전용 에디터 ‘씨네한글’ 출시
상태바
한컴, 시나리오 전용 에디터 ‘씨네한글’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3.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 씬번호 생성·워터마크 삽입 등 기능 탑재…쉽고 간편한 시나리오 작성 지원
▲ 씨네한글 이용 화면 예시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함께 한국 영화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시나리오 작성의 표준화를 마련한다.

19일 한컴은 영화 시나리오 작성을 위한 전용 에디터인 ‘씨네한글’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컴과 한국영화제가작협회가 지난해부터 공동으로 개발해 온 ‘씨네한글’은 시나리오 작성의 편의성을 높이고, 영화 시나리오의 특수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씨네한글’은 ▲자동 씬번호 생성 ▲지문, 인물, 대사, 장면 전환의 단축키 제공 ▲PDF·HWP 변환 저장 ▲ 워터마크 삽입 등의 기능을 탑재해 쉽고 간편한 시나리오 작성이 가능하다. 또한 시나리오 리포팅 기능을 탑재해 촬영 장소 관리, 인물 비중, 작품의 러닝 타임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한컴은 ‘씨네한글’의 기능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방송, 공연 등 유사 문화 산업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향후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 에디터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공급할 계획이다.

한컴 관계자는 “한국 영화산업의 시나리오 표준화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씨네한글’의 이용 확대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씨네한글’을 통해 감동적이고 유익한 콘텐츠가 생성돼 한국 영화가 세계 한류를 이끌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