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산업용 SSD ‘BR7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바른전자, 산업용 SSD ‘BR700’ 시리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2.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 경쟁력 갖추고도 성능 기존 수준과 동급…산업용 SSD 수요 대응

종합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대표 김태섭)는 산업용 SSD 제품군의 신모델인 ‘BR700’ 시리즈 2종(64GB·44GB)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른전자의 BR700 시리즈는 64GB·44GB 두 개 모델로 이뤄졌으며 저용량 SSD를 주로 사용하는 포스(POS·Pont of Sale) 단말기와 미니PC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호환성이 높은 표준 2.5인치 폼펙터(제품 형태)와 SATA3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다양한 기기에 쉽게 장착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자체 개발한 BGA(볼 그리드 어레이) 낸드 패키지 기술을 적용해 원가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성능은 기존 제품과 동등한 수준으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BR700 64GB 제품 기준 450MB/s(초당 450메가바이트)의 연속 읽기 속도와 320MB/s의 연속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는 고화질의 블루레이 영화 한 편(4GB)도 약 10초 만에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이다.

바른전자는 그 동안 자체 기술력으로 2.5인치 대용량 SSD, mSATA 및 M.2 SSD 등 꾸준히 제품군을 확대한 데 이어 이번 BR700 시리즈로 일반 소비자는 물론 산업용 시장의 수요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독자적인 낸드 플래시 메모리 패키지 기술과 꾸준한 연구 투자로 SSD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SSD 전용 생산 라인을 통해 안정적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데 집중하고,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신뢰성 높은 제품을 개발해 종합반도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