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레디나스 RR2304’, 중소기업용 랙마운트 4베이 NAS
상태바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 중소기업용 랙마운트 4베이 NAS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11.1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랜섬웨어와 같은 치명적인 외부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복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텔 듀얼 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기존 제품 대비 데이터 처리속도 및 데이터 전송률을 한층 향상시킨 중소기업용 4베이 랙타입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를 출시했다. 새로운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는 중소기업에서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자료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를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4개의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1U NAS다. 특히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등 독창적인 5단계 파일 보호를 지원해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로 하는 데이터 관리 및 재해 복구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다. <편집자>

데이터는 기업의 규모를 떠나 모든 사업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자산 중 하나다. 따라서 데이터 공유, 저장, 보관, 복구는 기업의 IT 인프라스트럭처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력이나 예산이 부족한 기업이라면 소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 선택 시 일반적인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확장성, 사용 편의성, 비용 효율성 등을 꼼꼼하게 점검해야 한다. 이에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넷기어 고성능 랙마운트 NAS가 주목받고 있다.

엔터프라이즈용 인텔 프로세서 탑재
넷기어는 기존 제품 대비 데이터 처리속도 및 데이터 전송률을 한층 향상시킨 중소기업용 4베이 랙마운트 NAS로 ‘레디나스 RR2304’를 출시했다. 특히 레디나스 RR2304는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자료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를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4개의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1U NAS로, 랜섬웨어와 같은 치명적인 외부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복구할 수 있다.

강력한 엔터프라이즈용 인텔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레디나스 RR2304는 4개의 디스크 장착을 통해 최대 40테라바이트의 저장 용량을 지원한다. 또한 2개의 기가비트 랜 포트는 물론 3개의 USB 3.0 포트까지 내장하고 있어 네트워크 장비는 물론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과 수월하게 연결할 수 있다.

▲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 구성

랜섬웨어로부터 중요한 파일·데이터 보호
특히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는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로부터 중요한 파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재해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를 복제 및 복구할 수 있는 무제한의 스냅샷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즉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동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즉각 복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가 작동 중에도 디스크 삽입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한 ‘핫스왑’ 기능은 물론 별도 설정 필요 없이 자동 RAID를 구성해 주는 ‘X-RAID2’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대폭 높였다. 더불어 강력한 보안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최신 레디나스 OS 6.7도 함께 제공한다.

레디나스 OS 6.7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아마존 S3로의 클라우드 백업,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및 이그나이트 콘텐트 관리(Egnyte Content Management), 3D 설정 툴, 업그레이드를 위한 안전한 리눅스 4.4, 안정성 강화를 위한 독창적인 데스크톱 RAID 50 및 60 지원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 특징

■ 인사이트 앱 관리
인사이트, 모니터링 및 유지 보수를 위한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은 레디나스에 대한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편리한 관리 도구다. 무선 액세스 포인트와 같은 다른 넷기어 비즈니스 제품을 관리하기 위해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

■ 클라우드 백업
VPN 기반의 개인용 클라우드인 레디클라우드(ReadyCloud)는 파일 공유 및 동기화를 위한 로컬 및 원격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한다.

■ 재해 복구
레디나스와 레디DR은 물리적, 인적 오류, 악의적인 공격, 자연재해 등 다양한 재해로부터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 파일 공유
로컬 및 원격 액세스는 물론 공유를 위한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빠른 로컬 액세스 속도는 물론 다양한 디바이스에 걸쳐 파일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여러 폴더 액세스 및 공유 옵션을 제공한다.

독창적인 5단계 데이터 보호
넷기어 레디나스 RR2304는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원격지에서도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기능 등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데이터 관리 및 재해 복구 기능을 기본으로 내장한 독창적인 5단계 파일 보호를 지원한다.

· 자동백업 및 동기화: PC용 레디나스클라우드 앱을 통해 손쉽게 PC 데이터 백업 및 동기화
· 무제한 스냅샷: 무제한 데이터 스냅샷 기능을 통해 온박스 보호 및 유연한 데이터 복구 지원
· 비트 로트(Bit Rot) 보호: 독점 기술을 통해 예상치 않았던 파일 손상을 원천적으로 보호
· X-RAID 및 즉시 운영: 손쉽게 볼륨 용량을 확장하고 디스크 고장으로부터 항시 볼륨을 보호
·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복제: 분산된 위치 또는 원격지, 지사 오피스간 데이터 복제 지원

한편 넷기어의 모든 랙마운트 스토리지는 2.5 및 3.5인치 SATA/SSD 드라이브 모두를 지원하며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및 암호화 기능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네트워크 침입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주며, 윈도우와 맥은 물론 리눅스, 유닉스 등 모든 대중적인 OS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