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컴, 올바른 폰트 이용문화 조성 나서

기사승인 2017.10.13  09:28:47

공유
default_news_ad1

- KERIS 등 3개 기관과 다자간 MOU 체결…폰트 이용 가이드·식별 프로그램 개발·배포

   
▲ (왼쪽부터)이원필 한글과컴퓨터 대표,한석수 KERIS 원장,윤태용 한국저작권보호원장,이용제 한국폰트협회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대표 김상철·이원필)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폰트협회와 함께 건전한 저작권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력 기관들은 교사와 학생을 위한 ‘폰트 이용 가이드’를 제작하고, 무료와 유료 폰트 식별이 가능한 ‘폰트 식별 프로그램’을 개발·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 기관의 폰트 이용에 대한 올바른 저작권 인식을 확산하고, 유료 폰트 분쟁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한컴 관계자는 “올바른 저작권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오피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글꼴 플랫폼 구축하는 등 폰트 산업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컴은 글꼴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경기도, 전주시, 아산시, 전라남도 등과 함께 한글 서체 확산과 우수성을 알리는 상호협력을 약속한바 있으며, 지난 한글날에는 한글 관련 주요 기관과 지자체, 폰트 개발사와 함께 글꼴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ad28
#top